본문 바로가기

테크 노트/게임

switch, 슈퍼마리오 메이커2 6월 출시 소식

이 블로그에 게임 카테고리를 만들긴 했는데 전부 슈퍼마리오 관련 내용밖에 없네요. 사실 전 포켓몬스터 시리즈나 마리오 시리즈 외에는 게임을 잘 안합니다.

이런 마리오 덕후인 저에게 오늘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한국닌텐도에서 슈퍼마리오 메이커 2 정식 발매 관련 발표를 했기 때문입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북미 등 전세계에 동시 발매되는것 같습니다. 한국닌텐도가 일을 열심히 하니까 적응이 잘 안됩니다.

4월 말 이 글을 쓰고 약 3주 후 5월 16일 "슈퍼마리오 메이커2 다이렉트"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거기서 많은 것들이 공개되어 이 글에 링크를 첨부합니다. 2019/05/17 - [테크 노트/게임] - switch, 슈퍼마리오 메이커2 다이렉트 총정리

 

switch, 슈퍼마리오 메이커2 다이렉트 총정리

2019/04/25 - [테크 노트/게임] - switch, 슈퍼마리오 메이커2 6월 출시 소식 몇 주 전 제가 슈퍼마리오 메이커2 6월 출시 소식에 대해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예약 특전으로 터치팬 증정 된다는 점. 6월 28일..

cfdf.tistory.com


 

4월 말 최초로 공개된 출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nintendo.co.kr/news/view.php?idx=253

 

Nintendo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의 발매일이 드디어 6월 28일(금)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단품 외에 「Nintendo Switch Online 개인 플랜 12개월 이용권」이 포함된 합리적인 가격의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처음 만나는 온라인 세트』도 같은 날 발매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단품」 또는 「처음 만나는 온라인 세트」의 패키지 버전을 예약 · 조기 구입하시면 특전으로 『Nintendo Switch 터

www.nintendo.co.kr

한국 닌텐도 홈페이지의 뉴스

이 게임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 유저가 만든 슈퍼마리오의 다양한 맵을 공유하며 즐길 수 있다.
  • 닌텐도 온라인에 가입돼있어야 맵 업로드/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으로 추측된다.
  • 물론 제작진이 수록한 맵도 있기 때문에 온라인 없이도 플레이는 가능할 것이다.
  • 예약 구매자에게 터치팬을 증정하는 특전이 있다.

 

맵 공유 및 다운로드 시 온라인 가입이 필요하기에 이런 세트로 구성한듯 하다.

예약 구입자 특전

언제 예약이 시작 될진 모르겠으나 특전으로 위 터치펜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소진되면 못받습니다. 그리고 DL판으로도 예약이 될지 아닐지도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본은 DL판 예약도 특전을 준다고 합니다.) 탐나는 아이템이긴 한데 이건 꼭 DL로 구매하고 싶어서 고민이 됩니다. 아무래도 스위치에서 맵을 만드려면 터치펜이 있는게 좋겠죠.

게임 커뮤니티의 댓글들을 보면 알수있듯이 다들 매우 기대하는 게임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얼른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입니다. https://youtu.be/-EyAb0On6vw

(2028년 6월 19일 발매 아님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