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노트/게임

switch, 테트리스99 한글화되다!! (+ 이벤트 예고)

작년 닌텐도 스위치에 굉장히 화제가 된 게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테트리스99입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이는 99명이 실시간을 배틀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옛날 한게임, 넷마블 처럼 아이템전은 아니고요. 블럭 격파로부터 얻는 공격 포인트를 상대에게 조준하여 보내버리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지난 달 닌텐도 온라인이 한국에도 지원되기 시작했는데요. 그 일환으로 테트리스99도 한국 정식 출시를 했었는데 어제 (5월 10일) 드디어 한글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중..

 

테트리스99

업데이트 후 앱을 실행시키면..

오오오 한글이 나타났습니다.

여러 메뉴가 전면 한글화 되었다.

특이한 점은 전면 한글화 뿐만 아니라 두가지 모드가 추가된 것입니다. 이는 잠겨있는데요. 닌텐도 e숍을 통해 유료 컨텐츠를 구매해야 열립니다. 저는 아직 구매하지 않았지만 알아보니 이렇다고 합니다.

  • 다운로드 번호 구입 가격은 10,000원이다.
  • CPU 배틀 : 온라인 연결 없이 CPU와 싸우는 모드.
  • 마라톤 : 혼자 즐기는 모드, 연습 모드로 봐도 되겠다.

인싸들을 위한 완성 버전을 공짜로 푸는 대신 저 같은 아싸들을 위한 모드를 유료 컨텐츠로 푸는 닌텐도의 전략에 감탄하고 말았습니다. 역시 대세는 in-app purchase입니다. 아래는 스토어에 나와있는 공식 설명입니다. 10,000원에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러 추가 콘텐츠를 예약 구입할 수 있는 시즌 패스입니다.
아래의 두 가지 추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추가 콘텐츠 제1탄
2019년 5월 10일 배포
오프라인에서 혼자 플레이할 수 있는 두 가지 모드가 추가됩니다.
・CPU 배틀: CPU를 상대로 99인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라톤: 방해받지 않고 차분히 연습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콘텐츠 제2탄
2019년 12월 31일까지 배포 예정
친구 및 가족과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번호 구매는 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tore.nintendo.co.kr/70070000006082

 

컴플리트 패키지

 

store.nintendo.co.kr

위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뭔가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 같은데요. + 버튼을 눌러 이벤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테트1컵 이벤트.

테마를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는데요. 저 게임보이를 주는건 아니고 그냥 테마만 주나봅니다. 어차피 이 게임은 고인물 파티이기 때문에 제가 포인트를 잘 획득할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설정 등의 부가 화면도 한글화가 잘 되어있다.

메인화면 뿐 아니라 다른 화면들도 한글화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게임의 소소한 부분도 한글화가 잘 되었다.

공격 타깃 설정 과 같은 소소한 부분도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랜덤으로 놓고 하는데요. 다른거 골라서 고수들 타게팅했다가 보복으로 쉽게 죽었던 경험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저와 같은 하수들은 욕심 부리지 말고 랜덤을 고르도록 합시다.

13위...

역시 고인물 파티여서 그런지 상위권으로 올라가기 쉽지 않습니다. 전 13위밖에 못했습니다. 그래도 게임 출시 초기에는 2위까지 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젠 그렇게까지 되긴 틀린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들을 통해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명 및 이벤트 소개 http://nintendo.co.kr/news/view.php?idx=259

 

Nintendo

뉴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몬스터볼 Plus」의 구매자 특별 선물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2019.04.26 Nintendo switch

nintendo.co.kr

 

 

마치며

닌텐도의 여러 IP를 다룬 퍼스트 파티 게임들이 있습니다만 테트리스99의 경우는 그런거 없이 굉장히 화제가 되었던 게임이죠. 이 게임에 아싸들을 위한 모드를 통해 수익모델까지 만들었으니 잘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한글화까지 잘 해줘서 고맙네요. 한국 닌텐도가 이러니까 이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