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노트/게임

2019. 06. 05 포켓몬 다이렉트 총정리

포켓몬스터 소드/실버 출시가 11월로 예정돼 있는 가운데 오늘(6월 5일) 두번째 포켓몬 다이렉트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전에 비해 많은 내용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여기서 다룬 것들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발매일 입니다.

2019년 11월 15일 전세계 동시 발매 (₩64,800)
더블팩도 발매 된다고 합니다.

 

포켓몬 다이렉트

https://youtu.be/kGcrKRCVCqs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만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영상의 스샷과 주요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대표이사님 등장해주십니다. 인삿말 차원에서 나타나셨습니다.

많이 보던 분들이 소개를 시작합니다.

알려진대로 흥나숭, 염버니, 울머기가 스타팅 포켓몬 입니다.

앞서 축구장이라고 예상됐었던 것은 사실 포켓몬 체육관이었습니다. 가라르 지방에서 TV 중계도 될 만큼 굉장히 인기있는 요소라고 하네요.

이 형님이 몇가지 새로운 포켓몬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양처럼 생긴 "우르" 입니다. 가라르 지방의 일부 마을에서는 우르의 털을 사용한 직물업이 번창한다고 하네요. 그 털이 특산품이라고 합니다.

꽃장식 포켓몬 "꼬모카" 입니다. 꽃가루에는 치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어뜯기 포켓몬 "갈가부기" 입니다. 바위는 물론이고 강철조차도 물어 뜯울 수 있다고 합니다. 성격이 흉포해서 숙련된 트레이너가 아니면 기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까마귀 포켓몬 "아머까오" 입니다. 멋있네요. 자신의 장점을 살린 공중날기택시(flying taxy) 라는 일을 한다고 하네요. 비술 날기 같은건가 싶습니다.

위 꼬모카가 진화한 "백솜모카" 입니다. 저 하얀게 솜입니다. 솜에 작은 씨가 붙어있는데요. 이는 식물을 성장시키거나 사람과 포켓몬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나무 열매처럼 쓰일수도?)

저 잘생긴 양형님은 이 네마리 소개를 끝으로 사라집니다.

"와일드 에리어"입니다. 가라르 지방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장소와 날씨에 따라 나타나는 포켓몬이 달라진다네요. 여긴 랜덤 인카운터 방식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와일드 에리어에서는 시점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풀숲, 하늘, 호수(낚시의 부활) 등으로 포켓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와오상이 나타나 "다이맥스"에 대해 소개합니다.

포켓몬이 거대해지고 일부 능력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본작에서 등장하는 모든 포켓몬을 다이맥스 시킬 수 있습니다. 배우고 있는 모든 기술이 "다이맥스기술"로 변합니다. 다이맥스는 배틀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턴 까지 유지된다고 하니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용해야겠습니다. (메가진화의 대체 개념인가 싶네요.)

와일드 에리어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통신으로 연결 할 수 있는데요. (로컬통신 및 인터넷) 네명이 협력해서 다이맥스 포켓몬에게 도전하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맥스 레이드 배틀" 이라고 합니다. 저기서 싸우는 저 거대한 놈은 배틀 내내 저 상태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매우 힘든 상대가 될거라고 합니다.

배틀에 참여한 네명 중 한 명만 다이맥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한 명인건지, 아니면 한 명만 한 번 사용할 수 있는건진 모르겠습니다.)

맥스 레이드 배틀에서 이기면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잡는 화면도 박력이 넘친다고 소개가 되네요. 그래픽은 정말 좋습니다.

와일드 에리어의 장소나 날씨에 따라 등장하는 포켓몬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들 중엔 꼭 이 배틀에서 이겨야 잡을 수 있는 포켓몬도 있다고 하네요. 나같은 아싸는 어떡하라고..

가라르 지방 등장인물 소개입니다. 단델 이라는 현역 챔피언이라고 합니다. 무려 공식전 무패라고 합니다. 물론 주인공에게 첫 패배를 당하겠지만요. 인품도 훌륭해서 인기가 쩐다고 합니다. 모든 트레이너의 동경의 대상이라고 합니다.

이 친구는 주인공의 라이벌입니다. "호브" 입니다. 위 "단델"의 동생입니다. 형처럼 되려고 열심히 노력한다고 하네요.

시작을 주인공과 함께 한다고 하네요. 전작들과 비슷한 설정입니다.

이 시리즈의 포켓몬 박사님인 "매그놀리아 박사"입니다. 

매그놀리아 박사님의 손녀딸 "소니아" 입니다. 예쁘네요. 이 두 캐릭터는 게임에서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체육관에 대한 설명입니다. 체육관은 포켓몬을 다이맥스 시킬 수 있는 특별한 장소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장들이 강력한 다이맥스 포켓몬으로 상대합니다.

다이맥스한 포켓몬끼리 배틀할 때는 효과가 쩝니다. 스타디움의 열기는 최고조가 된다고 하네요.

갑자기 관장 한 명을 소개해주네요. 풀타입 전문가인 "아킬" 입니다. (아마 첫번째 체육관 관장일까요?)

전설의 포켓몬인 자시안입니다. 칼을 물고 있습니다.

또다른 전설의 포켓몬 자마젠타 입니다. 얘는 방패처럼 생겼네요. 매우 안타깝게도 루리웹에서 굉장히 까이고 있습니다.

뭐 이렇게 조롱 당하는 중..

출시 정보입니다. 일단 루리웹에서는 저 두마리 개들도 맘에 안드는 판에 표지 상태가 왜이러냐며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분위기입니다. 가격은 다른 스위치 게임과 동일한 수준인 64,800원 입니다. 2019년 11월 15일 전 세계 동시 발매입니다.

 

마치며

영상을 보면 아시다시피 그래픽은 레츠고 시리즈와 비교가 안될만큼 뛰어납니다. 과연 얼마나 재밌게 스토리가 풀릴지 기대도 됩니다. 다만 저도 전설의 포켓몬과 패키지 표지의 상태가 좀 우려스럽긴 합니다.